[국민연금공단 마스터 베이직 자기소개서 후기]
타겟기업 : 국민연금공단
직무 : 사무/행정
컨설턴트 : 한혜진
후기:
자기소개서를 쓸 때마다 너무 막막하고 힘들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경험도 중구난방이고 쓰다보면 내 경험은 아무 필요도 없었던 것 같고 무엇보다 제 경험이나 강점들을 정제된 언어로 정리하는게 너무 어렵게 느껴졌어요.
나름대로 괜찮게 썼다고 생각해도 다시 읽어보면 별 거 아닌 역량과 장점으로 보이더라구요. 아무리 남의 자기소개서 샘플을 읽고 배우려고 애써봐도 제 자기소개서는 항상 물에 물탄듯... 쓰면서도 내가 인사팀이어도 나를 안 뽑겠다 싶더라구요 ㅠㅠ
기본 자격증이 완전히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80퍼 정도는 있는데 정량평가로 하는 기업은 대부분 서류가 붙는데 자기소개서를 많이 보는 기업들은 자주 떨어졌어요.
그러다보니 점점 자기소개서의 방향도 잃고 내가 쓰는 방향이 맞나 싶고 자신감도 없어져서 고민하다 신청하게 되었거든요. 사실 신청하는 순간까지도 혹시 이 수많은 사람들 후기가 알바는 아닐까 하며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습니다.
아무리 전문가라도 거기서 거기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있었고요. 근데 정말 전문가란 완전히 다르다는걸 처음 문항을 보내주시는 순간부터 느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기소개서도 좋았지만 중간에 방향성을 잡아주시는 부분이나, 이것저것 말씀해주시는 부분까지 다 좋았어서 모든 시간이 정말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점이 많은데요 다 쓸 수 없어서 좋았던 점을 몇가지만 꼽아보겠습니다!!!
1. 빠른 속도
속도가 빠른데 심지어 퀄리티가 정말 좋습니다. 물론 속도가 무슨 장점이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사실 컨설팅은 속도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컨설팅 받다가 남은 채용이 다 지나가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심지어 연휴기간 직전에+거의 하반기 채용이 지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문의를 드렸었는데도 금방 작성해주셔서 하반기 남은 채용에 서류라도 도전해볼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2. 독보적인 퀄리티 / 시각이 다른 역량과 강점
퀄리티는 말할 필요도 없이 좋습니다. 쓰시는 문장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고 유려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보통은 문장이 멋지다는 느낌이 들면 묘사가 화려하기만 하고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동안 봐왔던 많은 자기소개서 샘플들그리고 제가 작성했고 서탈 한 수많은 자기소개서들이 그랬습니다...)
써주신 문장 자체가 가독성도 높고 군더더기 없이 굉장히 깔끔한데 그래서인지 한두문장만 읽어도 이 사람이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구나가 정말 뚜렷하게 보였습니다. 이 부분은 진짜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잘 모르겠는데 컨설팅을 받아보시면 아마 알게 되실 것 같아요.
단어 하나, 문장 하나가 모두 적확하고 깔끔하게 글을 정말 잘 쓰십니다... 조금만 읽어봐도 다른 어떤 샘플과도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질 정도로 잘쓴 글입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를 보는 시각' 자체가 다르다는게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처음 설문조사를 작성해서 낼 때까지만 해도 이런 경험과 이정도 별 거 아닌 장점으로는 아무리 컨설턴트님이라도 좋게 바꾸기 힘들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는데 막상 컨설팅 해주시는 내용을 듣다보면 이런 장점을 이렇게 좋게도 볼 수 있구나 싶어져요.
분명 첨삭해주시는 내용을 보면 제 경험이 맞긴한데 열배쯤 업그레이드 된 저 자신을 보는 것 같습니다. 아무 광석을 들고 갔는데 다이아몬드로 세공해주시는 느낌입니다.
한 항목씩 첨삭해주시면서 마지막에 최종본 보는데 농담 아니고 이정도면 제가 처음에 타겟으로 드렸던 기업이 아니고 진짜 아무 기업에 내도 다 붙을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3. 추가적으로 봐주시는 부분+ 방향성 잡기
타겟팅한 기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의 전체적인 방향성을 잡아주시는 것이나 항목별로 필요한 점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자기소개서 문항 중에 특별히 작성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런 고민 혹은 해당 문항을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질문하면 함께 이야기하면서 방향을 잡아나가는 부분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말씀을 듣고 있으면 한마디 한마디마다 아 자기소개서라는 건 이렇게 써야하는구나, 이런 방향과 포인트를 잡아야 하는 구나 이런 생각도 많이하고 그동안 내가 썼다고 쓴 자기소개서가 진짜 대충 쓴 거였다는 반성도 많이 했습니다. ㅠㅠ
진짜 별 거 아닌 강점(?)도 한혜진 컨설턴트 님의 손을 거치면 정말 멋진 강점으로 느껴졌어요. 말의 힘이라는게 정말 이런 거구나 싶었어요. 자기소개서 첨삭을 기반으로 면접이나 다른 부분에 방향성까지 제시해주시는 안목에도 정말 놀랐습니다.
단순히 자기소개서의 합˙불합에만 중점을 둔 것이 아니라 이후 통과된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면접에서 받을 질문이나 면접을 이끌어갈 방향까지 넓게 제시해주시는 것도 너무 감사하고 좋았어요.
총평: 자기소개서가 아니라 그냥 저의 모든 인생 컨설팅도 받고 싶을 정도였어요... 열심히 공부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필기도 통과해서 면접 컨설팅도 꼭꼭 받아보고 싶습니다. ㅠㅠ 정말 추천 드립니다.
혼자 쓰고 몇 번을 엎고 다시 쓰고 고민하고 한치앞도 안 보이는 것 같은 깜깜하고 막막한 기분으로 몇 달을 보냈는데 진작 받아볼걸 싶네요. ㅠㅠ
설문지 작성하고 이후에 상담하면서도 기초 질문도 많이 드렸는데 항상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정말 저만 몰래 받고 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좋은 컨설팅이었습니다.